본문 바로가기
Apple

[iOS app] 디오딕 3 영한/한영 사전

by 공대감성 2011. 10. 24.
728x90

이번 디오딕 할로윈 이벤트로 디오딕 3 사전은 스킨을 적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.
그리고 최대 60% 할인 된 가격으로 구입을 할 수 있는 적기가 아닌가 싶네요 ^^


디오딕 3 영한/한영 사전
카테고리 : 참고
업데이트 : 2011.10.11
버전 : 3.5.5
크기 : 283 MB
언어 : 한국어, 영어
개발자 DIOTEK Co,. Ltd
http://itunes.apple.com/kr/app/id404534189?mt=8

디오딕 3 영한/한영 사전은 금성 출판사의 '뉴에이스'사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.

사전 컨텐츠에 관하여 조금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.
-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표제어 구성, 일상 회화나 작문에 적용 가능한 생동감 있는 예문
- 영어 학습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상세히 명시한 정보 중심 사전
- 영한 19만여, 한영 6만여의 엄선된 표제어와 다양한 어휘 수록
- 사전 사용 시, 인터넷 연결 필요 없음

디오딕 사전은 일관된 인터페이스로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되어있네요. 
글보다는 직접 보는것이 이해가 빠르겠죠? ^^

▼ 디오딕 3 뉴에이스 영한 한영사전 실행화면 입니다.


▼ 뉴에이스 영한 사전은 검색, 플래시카드, 히스토리, 설정, 도움말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검색           플래시카드       히스토리            설정              도움말

검색


▼ 검색에는 다른 디오딕 사전과 동일한 디자인과 설정을 가지고 있어서 디오딕 사전을 사용했던 사람들이라면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?

1      2      3      4      5
 
순서대로
 물음표 검색, 와일드 검색, 블랭크 검색, 필기 검색, 스크린 필기 검색 입니다.
위의 그림에서 1, 2, 3블랭크, 와일드 카드 문자는 철자를 모르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 
예를 들어 school을 검색을 하는데 가운데 철자를 모를 경우를 가정해보겠습니다.
school에서 4번째 o라는 철자를 모를경우 ?와 *를 사용해서 검색해보았습니다.
?와 *의 차이점은 ?는 한글자의 철자를 모를경우, *는 sch 부터 ol사이의 모든 글자를 검색을 한다는 점이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.
왼쪽은 ?, 오른쪽은 *를 사용한 검색결과 화면입니다.


▼ 4, 5는 아래의 키보드 입력, 필기 입력, 전체 화면 필기를 통하여 확인 해보겠습니다. 
    
3가지의 입력방법인 키보드입력, 필기 입력, 전체 화면 필기가 있습니다.
    italy를 각각 입력방법에서 입력 해 보았습니다.  

       키보드입력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필기입력                 전체화면필기입력

▼ italy를 검색하였을 경우
1. 검색 목록으로 가고싶은 경우에는 italy를 터치 하면 리스트 목록이 나오고
2. 이전 다음 단어를 보고싶을 경우 좌우로 슬라이드 하여 검색 할 수 있습니다.
3. 전체, 뜻, 숙어, 예문을 보고싶을 경우 아래로 슬라이드를 하면 확장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
▼ 다음은 확장 검색입니다.
   검색에는 4가지 형태 설정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.


- 단어 검색 : 제목 그대로 단어
- 숙어 검색 : 영어 단어를 이용한 숙어 검색하는 설정 
- 예문 검색 : 단어를 활용한 예문검색하는 설정
- 한글로 검색 : 영어 발음나는대로 한글로 검색하는 설정


단어 검색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숙어 검색 
 

예문 검색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한글로 검색


▼ 검색 메뉴에서 전체/뜻/숙어/예문 탭이 숨어 있습니다. 아래의 빨강 박스를 아래로 슬라이드하면 단어 뜻, 숙어, 예문을 볼 수 있습니다.


▼ 검색 결과 창에서 문장 또는 단어를 선택하고 TTS기능인 US, UK를 누르면 음성을 들을수있습니다. 그리구 형광펜 또는 구글 검색까지 가능한 기능이 추가 되어있습니다.


+ : 단어추가를 누르면 플래시카드로 연결되는 버튼이자 추가하는 기능입니다.
 

플래시카드

 
▼ 디오딕의 플래시카드 단어, 예문 공부를 할 수 있는 필수 기능입니다.
검색에서 사용되었던 + 버튼으로 플래시카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.
아래는 플래시카드의 리스트, 격자 를 적용한 폴더 사진입니다.


▼ 플래시 카드는 크래들 모드, 학습모드 2개가 있습니다.
아래 캡쳐화면은 학습모드 입니다. 화면 상단에는 스킨, 시간초과, Tilt의 기능이 있습니다.

학습모드 첫화면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암기단어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결과화면


▼ 크래들 모드입니다.
크래들 모드는 상단의 메뉴, 단어장, 하단에는 휴지통과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스킨 : 배경색 4가지의 포스트잇 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정렬 : 단어장의 단어를 정렬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TTS 자동 읽기 : off, US, UK 설정
설정 : 표제어보기, 표제어+뜻, 자동으로 넘김 시간 조정
마지막으로 휴지통은 단어장에서 단어를 삭제할 경우 사용됩니다.

 

히스토리


▼ 히스토리는  사전에서 검색한 단어들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.

해당 단어를 선택하면 선택된 단어를 삭제하거나 단어장에 저장 할 수 있습니다.
오른쪽 화면은 할로윈스킨을 적용시킨 히스토리입니다. 


설정


▼ 설정에는 일반, 스킨, TTS, 필기인식 설정, 정보에 관한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.


▼ 할로윈 이벤트로 스킨을 적용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.(디오딕 3)
스킨설정에서 새로운 스킨확인 을 누르면 할로윈 스킨을 다운 받을 수 있고 적용시킨 화면입니다.(3번째 설정화면) 




도움말



동영상 리뷰


▼ 뭐니뭐니해도 글과 말 보다는 한번 보는것이 좋겠죠? 한번 보시죠~


디오딕 3 영한/한영 사전이란?


3번째의 디오딕 3 사전어플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. 디자인, 사용방법은 디오딕 3 사전 어플은 동일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.
금성 출판사의 '뉴에이스'사전의 데이터베이스로 만들어진 디오딕 3 영한/한영사전!!!
실제 사용해보신 뉴에이스 사전을 모바일에서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사용해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~

728x90